본문

MBTI 성격 유형별 궁합

 

ESTJ 궁합

천생연분 - ISFP, ISTP

좋은 궁합 - ISFJ, ESFJ, ISTJ, ESTJ

나쁜 궁합 - INFP, ENFP, INFJ, ENFJ


ESTJ 유형의 자연스러운 호환성은 ISFP와 ISTP입니다. 

ESTJ와 마찬가지로 ISTP는 감정이나 애정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없습니다. 

두 유형 모두 연인의 노력에 대해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지만 애정 표현에는 서투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서로의 교활한 태도에 적대적이지 않고 서로를 존중할 수 있습니다.


MBTI 동료로서 ISFP는 ESTJ보다 애정이 더 필요하지만, 자유분방한 성격 때문에 다른 F 유형보다 애정이 덜 필요합니다. 

또한 느긋하고 개방적인 성격으로 인해 P는 규칙을 따라야 하는 ESTJ의 요구에 매우 적합합니다.


ESTP 궁합

천생연분 - ISFJ, ISTJ

좋은 궁합 - INTJ, ENTJ, INTP, ENTP

나쁜 궁합 - INFP, ENFP, INFJ, ENFJ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특징이며, 이는 개인과 소통하고 관계를 시작하려는 욕구로 입증됩니다. 

하지만 사귀고 나면 시간이 흐르고 상대방에게 적응하다 자연스럽게 자신의 페이스로 되돌아가게 되는데, 이것이 때론 밀고 당기기가 아닌 밀고 당기기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ESTP 유형만큼 계산적이거나 목소리가 큰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MBTI 궁합으로는 T(사고) 유형과 현실적 유사도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F형에 대한 논란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걱정하기 위해 "아파요" 또는 "사고가 났어요"라고 말한다면, 사고형의 ESTP는 상대방이 그것을 들었을 때 다정하지 않고 제안만 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잘해줍니다. 

직설적인 조언이 이들의 트레이드마크지만 감성적이고 감성적인 타입은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ESFJ 궁합

천생연분 - ISFP, ISTP

좋은궁합 - ISFJ, ESFJ, ISTJ, ESTJ

나쁜궁합 - INFP, ENFP, INFJ, ENFJ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매우 헌신적이어서 동료를 돌보고 헌신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그녀는 애정을 준 만큼 자신을 다하지 않아 이러한 관계에 대한 실망감에 시달릴 때가 있다. 

그러나 ESFJ는 일반적으로 파트너에게 받는 것보다 더 많이 주는 유형입니다. 

또한 조직과 사회생활에 대한 적응력이 높아 회사나 모임에서 파트너를 만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추종자들을 잘 챙기는 성격으로, 결과적으로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연인과 가족을 챙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ESFJ 형과 ISTP 형은 타고난 친화력이 있다고 합니다. 

두 S 유형 모두 상대방의 기만적인 행동에 대한 적대감 없이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ESFJ는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고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ISTP는 ESFJ와 관계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ESFJ와 ISTP는 서로의 강점과 약점을 상호 이해하고 학습을 통해 서로의 지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SFP 궁합

천생연분 - ISFJ, ISTJ

좋은 궁합 - INTJ, ENTJ, INTP, ENTP

나쁜 궁합 - INFP, ENFP, INFJ, ENFJ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우호적인 사람들, 사교적인 유형입니다. 

ESFP는 평소에도 즐거움을 사랑하는 유형입니다. 

연인관계에서 재치 있고 영리하며 재밌는 일을 사랑합니다. 

본인에게 흥미로운 일이 있으면 내일로 미루지 않고 당장 시작하는 유형이며 연인과의 감정 또한 자유롭게 해주기 때문에 편안한 감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유분방한 ESFP는 감각적(S)이며 쾌락을 경험하고 현재의 순간을 즐기기를 원합니다. 

또한 지각(P)이 높은 사람은 틀에 얽매이지 않는 사고의 자유가 있으며 미래에 대한 걱정보다는 즐겁고 자유로운 삶을 지향합니다.


ESFP 성격 유형은 MBTI 호환성으로 편견 없이 사람을 받아들일 수 있고 포용적인 성격으로 많은 성격 유형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그들의 외향적 성격은 일반적으로 ISFJ 또는 ISTJ의 내향적이고 감각적인 성격 유형과 호환됩니다.


ENTJ 궁합

천생연분 - INFP, INTP

좋은 궁합 - ENFP, INFJ, ENFJ, INTJ, ENTJ, ENTP

나쁜 궁합 - 없음


비전을 가지고 사람들을 활력적으로 이끌어가는 사람들. 지도자형. 현실적인 측면에서 믿을만한 연인으로 강한 의지력을 가진 것이 가장 큰 장점인 ENTJ 유형입니다. 

의지력은 비관적 보다는 긍정적인 관점에서 문제에 접근 할 수 있으며 다정다감하고 감성적이며 재정적으로 관리가 뛰어납니다.


ENTJ 형은 자신이 좋아하는 개인에게 이익이 되는 스타일이 특징이지만 그런데도 사생활은 존중받아야 하고 일중독 즉 자기의 일에 깊이 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오래 지속되고 일관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관계에 있는 개인도 ENTJ 성격 유형의 일중독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NTJ와 INFP 사이의 호환성이 예외적이라는 것이 문서화되었습니다. 

ENTJ와 INFP 유형의 주요 기능은 서로 다릅니다. ENTJ의 주요 기능은 Te(외향적 사고)지만 반면 INFP의 주요 기능은 Fi(내향적, 감정적)입니다. 

ENTJ는 자기 일에 전념하기 때문에 INFP는 그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데이트와 일 사이의 자연스러운 균형이 필요합니다.


ENTP 궁합

천생연분 - INFJ, INTJ

좋은 궁합 - INFP, ENFP, ENFJ, ENTJ, INTP, ENTP

나쁜 궁합 - 없음


INTP는 일반적으로 이성에게 매력적이기 때문에 데이트를 잘합니다. 

또한 장난기 가득한 미소와 남들에게 호감을 주는 애교 있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연애나 연애에도 적극적입니다. 

그녀의 태평한 외모는 관계에 해롭고 이별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자아가 큰 ENTP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버렸다는 사실로 인해 자아가 상처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누군가를 좋아할 수 있다는 불행한 진실을 인정하는 것은 유익할 것이지만, 당신은 그들에게 똑같이 느끼도록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ISTP는 매력적이고 많은 대인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최악의 일치가 아니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ENFJ 궁합

천생연분 - INFP, ISFP

좋은 궁합 - ENFP, INFJ, ENFJ, INTJ, ENTJ, INTP, ENTP

나쁜 궁합 -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


타인의 성장을 도모하고 협동하는 사람이며, 언변 능숙형입니다. 

사교적이고, 이타적인 사람이 많이 있는 이 유형은 연인을 대할 때 의사소통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관계를 추구하는 편이 높습니다. 

연인의 장점을 잘 찾아내며 곁에 있으면 즐겁고 애정이 넘치는 이들의 강점은 타인에 대한 깊은 관찰과 관심입니다.


ENFJ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공감합니다. 

ENFJ 특성을 가진 사람들은 데이트할 때 상대방의 능력을 과장하고 낭만적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상처받거나 비난받으면 민감하게 반응하여 장기적인 상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직감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자기 아이디어나 생각에 대한 지나친 믿음을 보입니다. 

바보 온달 옆에 있는 평강공주처럼 파트너에게 헌신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돕는 ENFJ입니다. 

자신은 이러한 행동을 통해 상대방의 개선에서 관찰되는 행복과 기쁨을 즐깁니다.


ENFP 궁합

천생연분 - INFJ, INTJ

좋은 궁합 - INFP, ENFP, ENFJ, ENTJ, INTP, ENTP

나쁜 궁합 - 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


열정적으로 새로운 관계를 만드는 사람들이며, 스파크 형입니다. 

ENFP의 유형은 연인과 함께하면 매력이 향상되고 활발한 에너지로 인하여 동정심이 많다고 합니다. 

관계에서는 낙천적이며 연인을 잘 신뢰하기 때문에 헌신하는 타입입니다. 

생각보다 다정한 면이 많으며 상대의 강점을 잘 헤아릴 줄 아는 따듯한 사람입니다.


INTJ와 ENFP의 궁합을 비교해보면 비슷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NFP가 강아지처럼 다가가 작업을 수행하면 INTJ는 짜증이 나지만 받아들입니다. 

ENFP는 INTJ의 벽을 허무는 사람이기 때문에 INTJ와 ENFP의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INTJ가 행복해지고 어둠이 사라지게 됩니다.


INFJ와 ENFP의 궁합을 생각한다면 INFJ는 NFP의 즉흥적인 제안에 감사하고 NFP는 INFJ의 이야기를 즐깁니다.


INFJ는 열정과 재미로 NFP보다 구체성과 계획을 우선시한다고 합니다.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맞는 부분에 높은 가치를 두는 같은 직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ENFP와 INFJ의 궁합이 잘 맞고,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극도로 수줍음이 많은 Infze와 Intige에게 쉽게 다가가는 사람들이 NFP라고 하는데, 그들이 처음에 말을 잘하기 시작하면 그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ISTJ 궁합

천생연분 - ESFP, ESTP

좋은궁합 - ISFJ, ESFJ, ISTJ, ESTJ

나쁜궁합 - INFP, ENFP, INFJ, ENFJ


한번 시작한 일을 끝까지 해내는 사람들이고,  세상의 소금형입니다. 

ISTJ의 연애 강점은 헌신입니다. 

연애할 때 상대방과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며 경청도 잘해줍니다. 

서로 간의 건설적인 비판을 통하여 신뢰를 향상해 나갑니다. 

연인이 ISTJ일 경우 실수하였을 때 가장 믿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ISTJ는 모든 면에서 극도로 신중합니다. 

그래서 현장에서 만나는 것보다 미리 계획을 짜는 것을 선호합니다. 

결과적으로 파트너에게 이런 날이 올 것이라고 100% 확신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정적이고 책임감 있는 성격으로 관계를 믿는 편이기도 합니다.


MBTI 호환성과 관련하여 ISTJ는 본질적으로 NF 유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감정 표현이 부족하고 직설적으로 말하는 ISTJ와 감정 표현이 풍부한 NF 형이 대립하고 있어 서로를 온전히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의도된 ISTJ와 유사하지 않은 성격이 함께 살면 유익하거나 해로울 수 있습니다.


ISTP 궁합

천생연분 - ESFJ, ESTJ

좋은 궁합 - INTJ, ENTJ, INTP, ENTP

나쁜 궁합 - INFP, ENFP, INFJ, ENFJ


논리적이고 뛰어난 상황 적응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며, 백과사전형입니다. 

ISTP는 호기심이 넘치는 재주꾼입니다. 

활발하고 예술가 타입인 사람들이 많으며 연애할 때에도 서로 간의 존중이 가장 기본입니다. 

연인의 독립적인 성향을 이해해주고 존중해주며 이러기 때문에 본인도 존중받기를 원합니다.


짜증이 많은 ISTP는 다른 사람에게 연락을 시도조차 하지 않기 때문에 해바라기처럼 상대에게만 집중하는 타입이다. 

또한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가사도우미이며 중요한 사람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혼자 있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반면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지 못하고 정서적 공감 능력이 부족하며 논리적 사고를 시도합니다.


MBTI 궁합으로 ISTP는 실용적인 타입이라 감정 표현이 많은 NF 타입과 궁합이 잘 맞지 않습니다. 

어려운 일이 있을 때 NF 형은 다른 사람의 정서적 지원을 구하지만, 현실적인 ISTP에게는 어려운 시기에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더라도 자신은 그것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ISTP가 그것을 표현하기보다는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을 주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ISFJ 궁합

천생연분 - ESFP, ESTP

좋은 궁합 - ISFJ, ESFJ, ISTJ, ESTJ

나쁜 궁합 - INFP, ENFP, INFJ, ENFJ


성실하고 온화하며 협조를 잘하는 사람들이며, 임금 뒤편의 권력형입니다. 

내 주변에 있는 소중한 사람을 곁에 두는 데 많이 노력하며 망설임이 없어 연인을 감정적으로 잘 보살핍니다. 

일상에서는 소소하게 잘 도와주며 일을 잘합니다. 

연인과의 관계에서 조화로움을 추구하는 편이며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간 쓸개를 헌신할 정도로 사랑을 합니다.


ISTP 유형은 데이트나 결혼에 이상적입니다. 

이것은 ISFJ가 다른 사람을 매우 배려하고 배려하기 때문에 낭만적인 파트너나 가족에 대한 헌신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사람을 돕고 의지하는 것을 즐깁니다. 

따뜻하고 내성적인 ISFJ는 낯선 사람의 대사나 소개를 받아들이는 것보다 편안한 사람들과 오래 지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MBTI 궁합으로 ISFJ는 헌신적이고 헌신적이기 때문에 다른 많은 유형과 호환됩니다. 궁합 표를 보면 직관형이나 감성형(INFP, ENFP, INFJ, ENFJ)과는 인식과 판단의 기능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ISFP 궁합

천생연분 - ENFJ, ESFJ, ESTJ

좋은궁합 - INTJ, ENTJ, INTP, ENTP

나쁜궁합 - INFP, ENFP, INFJ


따뜻한 감성을 가지고 있는 겸손한 사람들이며, 성인군자 형입니다. 

ISFP는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영감을 받는 유형입니다. 

내면에는 사랑이 듬뿍 담겨 있으며 연인 간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MBTI 성격 테스트 궁합

댓글 0건 조회 143회 작성일 23-03-15 13: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