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미지 리딩

: 카드의 이미지를 보고, 어떻게 보이는지, 또 어떤 느낌이 느껴지는지 그것을 바탕으로 타로 카드를 읽는 방법


이미지 리딩 방법

: 묘사하기, 느낌읽기, 연상하기, 이야기 만들기

타로 노트에 위의 방법 제목으로 적고, 자유롭게 생각나는 대로 적도록 합니다.


- 묘사하기

말 그대로 카드를 보이는 대로, 본인의 언어적 능력만큼만 묘사하면 됩니다.

설명과 함께 색상 정보도 묘사하면 좋으니 신경 써서 하면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느낌읽기

묘사를 하다보면 종종 느낌도 함께 들어 갈 수 있으며 묘사를 할 때 느낌도 함께 말해도 됩니다.

다만, 묘사가 끝난 후 노트에 적은 묘사를 살펴보며 느낌만 빼내어 재분류하여 기록합니다.

여러 덱을 보다보면 고정관념에서 벗어날 수 있겠지만 하나의 덱만 공부할 경우 이 오류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때문에 새로운 타로를 이미지 리딩한다면 타로의 기본지식에 얽매이지 않고 보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상하기

현재 이미지를 보고 어떤 상황인지를 유추하여 연상하여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는 연관성이나 맥락을 읽어 내는 것 입니다.


-이야기만들기

타로 카드의 이미지와 연계하여 키워드가 포함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이미지 리딩이지만 키워드 리딩을 완료한 이후에 하는 이미지 리딩입니다.

모든 키워드가 들어갈 필요는 없지만 주요 키워드는 꼭 포함되도록 해야 합니다. 타로가 처음이 아니라면 핵심 키워드는 알고 있으니 키워드 리딩 전에 해도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그래도 키워드 공부가 끝나고 한번 점검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리딩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만의 타로 노트 등에 꼭 기록하여 남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해설서나 책에 나온 것들도 꼭 한 번 씩 노트 등에 옮겨서 본인의 해석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elflee.tistory.com/35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셀프 타로카드 해석 방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